본문 바로가기
영화

<범죄도시4> 정보 줄거리 평점 및 후기

by bluemoon_e 2024. 9. 19.
반응형

범죄도시4

<범죄도시4> 정보 및 줄거리

범죄도시4는 액션 영화로, 올해 2024년 4월 24일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이 총 109분으로 현재 디즈니 플러스 OTT.에서 시청가능합니다. 범죄도시4는, 범죄도시2와 범죄도시3의 감독을 맡았던 허명행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주연 배우로는 범죄도시의 기둥이자 그 자체 캐릭터인 마동석이 마석도 역할로 출연하였습니다. 범죄도시 시리즈는 악역이 누구인가에 대해 항상 관심이 쏠리는데 악역이 누가 되느냐에 따라 영화의 성격이 바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범죄도시4의 악역인 백창기 역으로는 김무열 배우가 맡으면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범죄도시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범죄도시4는 네이버 사이트 기준 평점 7.52라는, 시리즈 중 4편이라는 숫자에도 불구하고 높은 평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관객수입니다. 범죄도시 2와 범죄도시3에 이어 천막관객이라는 기록을 달성하였으며 총 관객수 1150만을 동원하며 범죄도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했습니다. 범죄도시4는 제 74회 배를린 국제 영화제 베를린날레 특별 상영 부문의 초청작이기도 합니다. 

범죄도시4는 신종 마약 사건 3년 뒤, 마석도와 서울 광수대가 배달앱을 이용하여 마약 판매 사건을 수사합니다. 그러던 와중, 수배 중인 배달앱 개발자가 필리핀에서 사망한 사건과 대규모 온라인 불법 도박 조직과 연관되어 있음을 알아내고 수사를 시작합니다. 필리핀에서 각종 범죄로 대한민국 온라인 불법 도박 시장을 장악한 백창기와 한국에서 백창기를 돕고 있는 IT 업계의 천재 장동철을 쫓아 수사망을 좁혀옵니다. 마석도는 장이수에게 협력을 제안하고 광역수사대는 물론, 사이버수사대까지 합려하여 범죄를 추적하는 내용으로 영화는 전개됩니다. 범죄도시 1~3편과 4편이 다른 점은 바로 이, 사이버범죄와 사이버수사를 다룬 점입니다. 1편, 2편, 3편에서는 오직 체력전, 힘싸움이었다면 4에서는 사이버 세상을 이용한 더욱 지능적인 범죄를 다루었습니다. 

등장인물

범죄도시의 주인공, 마동성 배우가 맡은 마석도는 우리에게 아주 큰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인물입니다. 사실 범죄도시 시리즈가 회차를 거듭할수록 각 영화마다의 전개방식이나 성격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번에 개봉한 범죄도시4 또한 천만관객을 동원한 데에는 마석도라는 인물이 우리에게 주는 카타르시스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마석도는 우리가 지금까지 영화나 드라마에서 봤던 다른 형사 캐릭터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줍니다. 사람이기는 하지만 마치 마블 영화를 보는 것처럼 일반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바로 '힘'이죠. 마석도는 사람에게서 나오는 힘이라고 믿을 수 없을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을 부수거나, 쇠 자물쇠를 부수거나, 한번에 사람을 제압하는 것은 일도 아니죠. 이러한 장면들을 보면서 우리는 마치 영웅 영화를 볼 때 느낄 수 있는 카타르시스를 느끼는 것입니다. 더욱이나 마석도는 초능력자가 아닌 사람이니 우리가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지요. 그래서 비슷한 장면, 비슷한 전개임에도 우리는 매번 희열을 느낍니다. 범죄도시4의 악역으로는 김무열 배우가 맡았습니다. 김무열 배우가 맡은 백창기는 전 시리즈의 악당들과 다른 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백창기는 특수부대 용병 출신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거침없는 기술들을 보여주며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게다가 전 시리즈의 악역들과는 다르게 마석도와 마지막 싸움 전까지는 큰 감정을 전혀 드러내지 않습니다. 그저 잔잔하지만 묵집합니다. 그것에서 오는 카리스마가 백창기라는 인물을 더욱 무섭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백창기의 연기 또한 매력적이고 영화에 잘 어우러졌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범죄도시 시리즈의 악역 중 좋아하는 인물 중 하나입니다. 

범죄도시4 후기 (리뷰)

범죄도시 시리즈는 재미가 거의 반은 보장되어 있고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이기 때문에 심심할 때 자주 보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마석도가 아무렇지도 않게 사람들을 제압하고 힘을 쓰며 약자를 구해주는 모습을 보면 저 또한 희열을 느낍니다. 개인적으로 범죄도시1을 이길 수 있는 시리즈가 나올까 싶지만 범죄도시4도, 전 시리즈들과는 조금 다른 차별점으로 나름 선방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5점 만점에 3.5를 준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