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금발이 너무해> 정보 줄거리 등장인물 및 후기

by bluemoon_e 2024. 9. 21.
반응형

금발이 너무해

<금발이 너무해> 정보 및 줄거리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2001년 개봉한 작품입니다. 러닝타임은 총 97분으로 현재 웨이브와 왓챠 OTT 플렛폼에서 시청 가능하니 아직 시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한 번쯤 시청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발이 너무해'는 영화 '내 생애 최고의 데이트'와 '21'의 감독인 로버트 루케틱 감독이 감독을 맡았고 리즈 위더스푼, 루크 윌슨, 셀마 블레어 등 다양한 배우들이 등장합니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네이버 사이트 기준 평점 8.47이라는 높은 평정을 갖고 있습니다. IMDB 평점 또한 6.4로 비교적 높은 편이며 개봉 첫 주에 미국에서만 2,0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였고 총 9,6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였습니다. 해외에서는 총 4,5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하며 제작비의 8배 가까운 수익을 기록해 큰 흥행을 거두었습니다.  

'금발이 너무해'는 리즈 위더스푼이 맡은 엘 우즈의 이야기 입니다. 엘 우즈는 모두가 부러워하고 선망하는 아름다운 외모와 금발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 남자는 물론 여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있는 그녀는 남부러울 것 없는 돈과 부모님, 그리고 사랑하는 남자친구가 있죠. 하지만 남자친구인 워너에게 '나는 하버드 대학교에 가야하고 그런 나와 너는 맞지 않는다'라는 말을 듣고 엘은 자신도 하버드 법대에 들어가기로 마음 먹습니다. 그리고는 결국 하버드 법대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하버드 학생은 물론이고 교수님들도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그저 금발 인형 같은 엘을 무시합니다. 하지만 엘은 사람들의 시선에 굴하지 않고 자신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고 합니다. 

등장인물

'금발이 너무해' 중에 가장 매력적인 인물은 단연 엘 우즈입니다. 엘 우즈는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고 항상 자신감이 넘치며 당당한 인물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깨닫고 그것에 좌절하고 자존감이 낮아지는 대신 '내가 보여주겠어'라는 생각으로 더욱 자신감 갖고 본인이 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노력합니다. 그리고 결과로 증명하죠. 엘 우즈는 편견이 없고 마음이 따뜻한 인물로서 그런 점이 재판에서 피고인과 유대 관계를 맺고 변호를 하는데 강점이 됩니다. 엘 우즈의 전남자친구 워너는 엘의 겉모습만 보고 엘과 사귀지만 하버대 법대에 합격하게 되자 엘은 결혼할 상대가 아니라는 결정을 내리고 엘과 헤어집니다. 그리고 자신을 따라 하버대 법대에 온 엘을 무시하죠. 하지만 엘이 보여주는 성과들에 놀라워하며 다시 엘과 사귀고 싶어하는, 자신의 이익만을 위하는 인물입니다. 워너가 엘과 헤어지고 선택한 결혼 상대인, 워너의 약혼녀 비비언은 겉으로는 당당해 보이지만 예쁜 엘을 부러워합니다. 그리고 자신보다 똑똑해보이지 않는 엘을 무시하죠. 하지만 엘과 지내면 지낼수록 엘이 어떠한 사람인지 알게 되고 엘에게 마음을 열고 친구가 됩니다. 겉모습만 보면 차가워 보이지만 사실 따뜻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금발이 너무해 후기 (리뷰)

어렸을 때 본 금발이 너무해는 저에게 약간 이상하게 다가왔습니다. 제가 본 엘은 너무나 예쁘고 성격도 좋은데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시선을 받고 있었으니까요. 당시에는 금발에 대해 특정한 선입견이 있다는 것을 몰라서 더 그랬을 겁니다. 그 때 저는 '차별 받고 부정적인 시선을 받는 것은 굉장히 상대적이고 주관적인 거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시선에 굴하지 않고 자신있고 당당하게 더욱 노력하며 결과로 보여주는 엘을 보며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영화에서는 쉽게 연출되었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엘처럼 행동하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시선 속에 내가 진짜 나인 것 같다는 생각 대신, 진짜 나를 보여겠다는 생각을 하기는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나는 진짜 내가 아닙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나도 진짜 내가 아닙니다. 그건 주관적인 것이니까요. 그래서 그런 시선과 말에 휘둘릴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나와 내가 말하는 내가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많은 것을 생각해보게 해준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5점 만점에 4점을 준 제가 애정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